람다256 로고. [사진: 람다256]
람다256 로고. [사진: 람다256]

[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]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자회사 람다256이 오 31일 멀티체인간 자산 활용에 최적화된 루니버스 메인넷 '더밸런스'를 공개하는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.

람다256은 현재 웹3.0 신규 비즈니스를 계획하는 기업들이 퍼블릭 블록체인을 활용하는데 따르는 저성능, 고비용, 부족한 개발 및 지원 환경과 같은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춰 더밸런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.

더밸런스는 복수 퍼블릭 블록체인 상에서 가상 자산 및 NFT 등을 발행하고 이이동, 교환하는 등 멀티체인 자산 브릿지 지원과 API 등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.
 
람다256은 웹3.0 개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더밸런스 테크런치패드도 운 중으로 메타버스, NFT,디파이, 라이브 테크(Live Tech) 분야에서 더밸런스를 사용해 웹3.0 서비스를 개발중인 고객 사례들도 이번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.

람다256 웹3.0 사업실 정의헌 실장은 "더밸런스는 차세대 웹 3.0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성공적인 블록체인 서비스 런칭을 가이드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과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"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디지털투데이 (DigitalToday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